3-본문

에듀플렉스 tvN 진짜 공부비법 방영

EDUPLEX

진짜 공부비법‘, 진정한 공부가 알고 싶다면

 

‘진짜 공부비법’이 공부 습관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자녀 교육에 관심이 많은 주부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지난 9일 저녁 방송된 케이블TV tvN ‘진짜 공부비법’ 1회에는 박해미 아들 황성재, 이일재 딸 이설, 설수현 딸 이가예가 출연해 잘못된 공부 습관을 바로잡고 각자의 스타일에 맞는 학습 솔루션을 받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진짜 공부비법’에는 먼저 스타일이 서로 다른 세 자녀들의 공부 유형을 파악하기 위해 집부터 학교까지 모든 일상이 담긴 관찰 카메라가 공개됐다.

 

공개된 관찰 카메라에는 공부뿐만이 아닌 인생의 과도기를 보내고 있는 이설 양을 시작으로 중학교 진학을 앞둔 중요한 시기에 접어든 이가예 양, 그리고 공부에 관해서라면 백지 상태인 황성재 군의 일상이 펼쳐졌다.

 

이에 멘토로 출연하는 이병훈 교육연구소 대표의 이병훈과 공신닷컴 대표 강성태, 데이스터디 대표 박철범은 이들의 관찰 카메라를 분석 후, 아이들의 문제점과 공부 수준을 다양한 각도로 파악해 각각의 공부 유형을 분리해나갔다.

 

그 결과 이해와 문제 해결 항목이 낮게 나온 이가예는 ‘아집쟁이’ 유형을, 유학 생활로 어휘력이 약한 이설은 ‘책상지킴이’ 유형을, 마지막으로 황성재는 수박 겉핥기 식으로 공부해 정리와 암기 능력이 낮은 ‘마음 딴 곳’ 유형으로 분류됐다.

 

이어 방송 말미에는 세 명의 멘토들이 공부 스타일도, 능력 수치도 모두 다른 세 명의 아이들에게 본격적으로 해결책을 제시하며 공부 습관을 바로 잡아줄 것을 예고했다.

 

이처럼 ‘진짜 공부비법’은 단순히 성적을 올리기 위해 암기식 교육 비법을 제공하는 것이 아닌, 아이들의 생활 습관부터 학습 습관까지 점검하는 색다른 방식의 공부 비법을 제시했다. 총 3회 분량으로 편성된 ‘진짜 공부비법’이 여름 방학을 앞둔 부모들의 호기심을 끝까지 자극할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