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특별한 운동 프로그램을 설계하다, 스포플렉스

SPOPLEX

%ec%9d%b8%ed%8f%bc

요즘은 자기관리에 대한 인식변화가 긍정적인 방향으로 바뀌고 있다. 많은 사람이 아름답고, 멋진 몸을 만들기 위해서 돈과 시간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것이 바로 우리가 21세기에 사는 모습이다. 특히, 연말이 다가오면서 헬스장 파격 할인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끈다. 하지만 운동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모르거나 바쁘다는 핑계로 돈만 내고 제대로 다지니 않는 사람들을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그런데 스포플렉스는 저렴한 금액으로 운동을 배우고 스케줄 관리를 받을 수 있는 헬스매니지먼트를 실현시키고 있다고 하여 스포플렉스 사업부의 엄기호 본부장을 만나 보았다.

 

<스포플렉스의 시작>

현재 피트니스 시장은 비정상적인 형태를 띠고 있다. 과거에 비해 헬스장의 시설과 서비스의 질은 높아진 반면 등록비용은 점점 낮아지고 있는 것이다. 이렇다 보니 운영난에 힘들어 문을 닫게 되고 그 피해는 고스란히 회원들에게 돌아간다. 한편, 1:1 PT 같은 경우는 비용이 과거보다 낮아졌다 하더라도 일반 회원들이 장기간 수업을 받기에는 경제적으로 부담되는 것이 사실이다.

결국이 비정상정인 형태의 피트니스 시장을 바로 잡기 위해서는 헬스장 관장들은 시설과 서비스에 맞는 합리적인 등록비용을 받아야 하고, 회원의 입장에서는 장기간 PT를 받을 수 있도록 경제적인 측면에서 자유로워져야 한다고 판단했다. 그래서 스포플렉스에서는 그룹형 개별 PT를 개발하게 되었다.

 

<맞춤형 PT 수업>

그룹형 개별 PT라는 문구로 보는 이로 하여금 인상적인 느낌을 받게 한다. 보통 그룹 PT라 하면 다수의 회원이 똑같은 운동 동작을 따라하는 받는 G.X 수업을 떠올릴 수 있다. 하지만 스포플렉스 PT수업은 소규모 그룹으로 진행 되지만, 각 개인에게 맞는 수업을 진행한다. 기본적으로 회원의 운동 수행능력과 체형을 체크하고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스케줄을 배정 받게 된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운동프로그램 제시>

현재까지 회원들의 운동 프로그램은 지도자의 이론적 지식과 운동 경험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시되어 왔다. 하지만, 스포플렉스는 기존 선릉 1호점의 2,000명이 넘는 회원들의 운동습관과 변화를 기록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장 효율적인 효과를 내는 운동프로그램을 제시한다. 또한, IT 시스템과 결합하여 회원이 언제 어디서나 휴대폰으로 자신의 운동 내역과 앞으로의 운동 프로그램을 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IT시스템은 오는 2017년 2월 출시 될 예정이고, 해마다 있는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 (일명 스포엑스 박람회)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다양한 이벤트로 재미를 더 하다.>

현재 회원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분기별로 시행하고 있는 스포플렉스 위너이다. 스포플렉스 위너는 분기마다 진행되며, 멋진 몸을 만드는데 성공한 회원들에게 상품과 바디프로필 촬영의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이다. 또한, 현재에는 6개월 목표달성 이벤트가 진행 중인데, 체지방 감량, 골격근 증가에 따른 목표 달성할 시, 등록비 전액환급 해주는 이벤트 이다. 이 밖에 ‘수험생 특별할인’과 ‘친구를 소개합니다’ 등의 비롯한 각종 행사와 이벤트가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다양한 관리로 운동을 생활화>

PT 수업을 받을 때는 물론 수업이 없는 날에도 운동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통 PT수업을 등록하면 센터 이용료를 별도로 지불을 해야 한다. 그러나 스포플렉스 회원들은 PT수업을 등록하게 되면 최소 1개월 이상 무료로 센터 이용이 가능해 수업이 없는 날에도 부담 없이 센터에 나와 운동을 실시 할 수 있다. 한편, 요즘같이 날씨가 추워서 센터에 잘 나오지 않는 사람들에게 별도의 홈트레이닝 프로그램을 보내 집에서도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피트니스 업계의 혁신>

2013년부터 개발 된 스포플렉스의 헬스매니지먼트 서비스는 2014년 2월 강남구 대치동에 직영 1호점이 오픈 되면서 본격화 되었다. 당시 90평 규모로 운영 되었던 지점은 회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어 2016년 250평 규모로 확장이전 하게 되었다. 또한. 같은 해 3월 가산디지털 단지에 직영 2호점이 오픈 되면서 현재에도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

 

 

 

스포플렉스는 전국으로 지점을 확장하기 위해 2016년 10월부터 프렌차이즈 가맹 사업을 본격화 하였다. 내년 1월에는 서울과 부산에서 사업설명회를 진행하고, 2월에는 스포엑스 박람회에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엄기호 본부장은 스포플렉스가“단순히 운동만을 하는 곳이 아라 개인의 삶속에서 건강과 행복을 위해 헬스매니지먼트 실현하는 기업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하였다. 그룹형 개별화 PT를 통해 피트니스 시장을 주도할 스포플렉스의 발전을 기대해본다.

 

NEWS CHANNEL

2016.12.14

원문 : http://www.newsch.kr/article/view.php?idx=3260

Leave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clear formSubmit